"기차표 예매 고객에게 생수드립니다"
"기차표 예매 고객에게 생수드립니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8.17 15: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무더위에 지친 예매시민에 음료수 제공 호평

   코레일 대전충남본부는 무더위 속에 추석 기차표 예매를 위해 찾아온 시민들에게 음료수와 생수를 제공해 '고객과 함께하는 철도인상'을 만들어냈다.<사진은 대전역에서 음료수를 나눠주는 코레일 직원>
추석 기차표 예매에 들어간 코레일이 고객 사랑을 통한 봉사하는 행정을 선보여 주변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연일 35도를 넘나드는 무더위 속에 예매를 위해 아침부터 길게 늘어선 고객들을 위해 코레일 대전충남본부에서 사랑을 담은 차와 음료수, 생수를 대전역에서 전달해 ‘국민과 함께 하는 코레일 상’을 심어주고 있다.

17일부터 추석 귀성열차 예매를 시작한 대전역에서는 일찌감치 찾아온 고객들로 인해 예매 행렬이 길게 생기면서 오전 9시 기차표 판매 시작 전부터 무더위로 인해 고객들이 지치기 시작했다.

코레일 대전충남본부에서는 현장 예매를 위해 찾아온 고객들 대부분이 인터넷을 다루지 못하는 나이드신 분들이 많다는 것에 착안, 아침 8시부터 직원들이 나와 시원한 음료수와 물, 그리고 녹차를 대접해 시민들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부산행 KTX 열차표를 구하기 위해 대전역을 찾은 김모씨(65)는 “아침 7시부터 줄을 섰는데 목도 마른데다가 날씨가 무더웠지만 시원한 물을 나눠져 갈증을 없앴다” 며 “작은 배려지만 정성과 사랑을 느끼는 행동이었다”고 고마워했다.

이날 하루 동안 경부선 예매가 시작된 대전역에서는 생수 200여 통과 음료수 50병, 그리고 녹차 등 다량의 각종 차를 제공했으며 18일에는 호남선 기차표 판매가 예정된 서대전역에서 고객사랑 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양운학 코레일 대전충남본부장은 “대부분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현장 예매에 참여를 하는데 새벽부터 오시는 분도 있다” 며 “대전역 공사 중인데다가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마음으로 음료수를 나눠주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추석 귀성 열차 예매는 오전 9시부터 발매되며 인터넷 예매 30%, 현장 발매 70%이다. 18일은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노선 예매에 들어가며 1차 예매 후 잔여석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인터넷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예매를 위해 기다리던 시민들은 코레일 측의 배려에 감사를 표했다.<사진은 한상덕 대전역장이 생수를 전달하는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전시민 2016-08-18 07:36:45
작은 것이지만 정성과 생각이 들어있군요. 코레일에서 이런 발상을 많이 해야 국민과 함께하는 기업이 되지 않을까요.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