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세종시당위원장 직무대행에 이춘희 시장
더민주 세종시당위원장 직무대행에 이춘희 시장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07.25 11:44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더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직무대행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직무대행에 이춘희 세종시장이 지명됐다.

더민주 중앙당은 25일 오전 국회에서 비대위를 열고 사고당부·사고위원회로 지정된 세종시당의 시당위원장 직무대행에 이춘희 시장을 지명했다고 밝혔다.

세종시당 사무처장 직무대행은 이춘희 시장과의 협의를 거쳐 중앙당에서 임명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민주 세종시당은 다음달 27일로 예정된 전당대회 전까지 이 시장을 중심으로 조직 재건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갈 것으로 관측된다.

앞서 문흥수 전 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이 임명했던 인사들이 비대위를 발족, 지난 21일 중앙당에 사고지구당 지정 유권해석을 요구하는 등 세종시당 정상화를 요구했지만 세종시당은 결국 이춘희 시장 체제로 개편을 맞이하게 됐다.

지난 총선에서 더민주를 탈당해 무소속으로 당선된 이해찬 의원의 복당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과정에서 이 의원 측과 사전협의가 있을 지에도 촉각이 쏠린다. 특히 이 의원 탈당과 함께 당을 떠났던 당직자들의 복귀와 이 의원을 지지해 징계를 받았던 시의원들의 복권 여부도 관심사다.

이춘희 더민주 세종시당위원장 직무대행은 "흐트러진 조직을 정비하고 전당대회를 잘 치를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전당대회 이후 시당위원장이 새로 선출된 때까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민주 중앙당은 지난 6일 세종시당과 대전 대덕구, 충남 아산 갑 등 전국 20개 지역위원회를 사고 지역으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총선에서 후보로 나섰고 세종시당 위원장에 단독으로 신청한 문흥수 변호사는 위원장 임명에서 탈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마디질러 2016-08-01 11:01:28
왜 세종시는 만들어서 불란만 만드나. 온갖 시레기 다모이고 지들 잘랐다고 자랑질... 그놈이 그놈 아녀.

잡탕 2016-07-29 08:40:42
잡탕도 괜찬은 것 같습니다. 탈당을 했다가 다시 더불어민주당으로 복당한 사람들도 당원은 당원아니빈까? 그 사람들도 더불어민주당의 당원이라는 사실 인정해 주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2016-07-27 19:23:38
답변드립니다.
법 이야 어찌되었든 이해하기 힘들군요
세종시민들이 모두 민주당원이 되는그날까지....???

질문드립니다. 2016-07-27 10:40:11
자치단체장과 특정정당의 지구당위원장의 겸직?
시민들이행복한 도시건설을 위하여 노력하여야할 책임이 있는 단체장이
특정 정당의 지구당위원장직(직무대행)을 수행하며 당의 조직정비와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한다?
물론, 법적으로는 하자가 없으니까 그러하겠지만
이건 아닐것같습니다.
더구나 세종시민들이 모두 더민주당원은 아니지않습니까?

걸레들 2016-07-26 15:22:52
그렇게씹으니맛들있더냐...걸레들같으니.여지껏조용하드니..호로...세종의소리는대변지..오래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