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미전 민중통합당 후보, 공약 발표
여미전 민중통합당 후보, 공약 발표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4.0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브리핑실에서 "비정규직 문제 공론화하겠다" 약속

   여미전 민중통합당 세종시 총선 후보는 4일 기자회견을 갖고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위한 투쟁에 앞장 서겠다"고 약속했다.
여미전 민중연합당 세종시 후보는 "세종청사 이전보다 더 중요한 건 청사에서 일하는 비정규직 노동자 문제"라며 "비정규직의 정규직화에 필요한 국가 기관 직접 고용 의무제도 도입과 관련한 의정활동을 제1호 법안으로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여 후보는 4일 오전 10시 세종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각 당 후보들에게 세종시에서 일하는 노동자 농민, 서민 문제에 귀를 기울여 달라" 며 "세종시에서 명품농업 육성을 위해서는 농민 수당 지급이 시급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그는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의 정규직 전환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고 전제, "20대 국회의원 선거는 진보의 희망, 일하는 사람의 희망을 선택해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여 후보는 양육의 국가 책임, 무원과 교원들의 온전한 헌법적 보장 등을 총선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와 관련, 여 후보는 공무원들이 헌법적 노동 3권과 정치적 활동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 며 "전교조 합법화, 공무원 노조의 합법화에 앞장 서고 정치활동의 자유가 보장될 수 있도록 가장 앞 장 서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세월호 2주년과 관련, "세월호 특검 도입과 국가 기관 직접 고용의 무제, 학교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당론으로 채택해 세종시와 국가의 새로운 비전을 만들자"고 총선 후보들에게 제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