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당 시의원 "의장직 내놓고 사퇴하라"
더민주당 시의원 "의장직 내놓고 사퇴하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02.04 15:45
  • 댓글 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임상전 의장 탈당 선언에 강력 비난, '배신 행위' 불신임 예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4일 임상전 의장의 탈당에 대해 "임 의장은 의장직은 물론 의원직도 사퇴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이 4일 더불어민주당 탈당을 전격 발표하자 더민주 소속 의원들은 "탈당은 '배신 행위'"라며 "의장직은 물론 의원직도 사퇴해야 한다"고 비난했다.

더민주 의원들은 이날 임 의장 탈당 직후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긴급 기자회견에서 "임 의장의 탈당을 바라보며 배신감을 느끼고, 명분 없는 가벼운 처신에 개탄스럽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정치 도의적으로 있을 수 없는 배신 행위에 분노를 느낀다"며 "탈당은 자신을 뽑아준 유권자들에 대한 배신이며 명분도 없는 탐욕의 발로"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임 의장의 갑작스러운 탈당 소식에 이날 더민주 의원들은 '배신', '탐욕', '자질 부족' 등의 단어를 써가며 격앙된 모습이었다. '의장 불신임' 까지 거론되기도 했다.

기자회견에는 윤형권 부의장을 비롯해 박영송·서금택·정준이·이태환 의원 등이 참석해 쓴소리를 날렸다. 나머지 소속 의원들은 예정된 일정상 참석하지 못했다고 이들은 전했다.

더민주 의원들은 "탈당 얘기는 수 개월 전부터 흘러나온 만큼 새롭거나 안타까운 일은 아니"라면서도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더민주당 공천을 받아 당선됐고 (더민주 소속 의원들은) 정치원로로서 예우를 갖춰 의장이라는 막중한 권한을 위임했지만, 어느 누구에게 말 한마디 없이 탈당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해 말부터 탈당과 잔류결심 등 오락가락하는 행보를 보이며 시민들을 불안케 하다가 갑작스럽게 탈당을 발표하는 등 가벼운 처신을 했다"며 "이는 세종특별자치시 의장으로서 자질이 부족함을 드러낸 것"이라고 질타했다. 

또한 "더민주가 다수당이었기 때문에 의장직을 가져간 것"이라며 "앞으로 임상전 의장은 의장직을 제대로 수행할 수 없을 것이다. 명분도 없고 자격도 없다"고 경고했다.

더민주 시의원들에 따르면, 지난해 말 임 의장의 탈당 얘기가 나올 당시 먼저 시당에서 만류했고 또, 지난 1월초 의원 개개인을 만나 남은 의정활동에 충실하기로 입장을 정리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불과 1개월여 만에 임 의장은 돌연 입장을 바꿔 탈당한 셈이 됐다.

기자회견에 참석한 한 의원은 "더민주 소속 의원들은 임 의장을 정치적 원로로서 잘 모셨다"면서 "하지만 임 의장이 제왕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이런 문제가 발생했다. 의장직을 내려 놔야 한다. 정치적 판단력이 흐려졌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한편, 더민주 의원들은 '의장 불신임'을 강력 결의한다는 방침이다. 임 의장의 탈당 선언이 남은 총선 정국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지에도 정치권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2016-02-16 10:27:14
어제 의회 막장드라마 봤지???ㅋㅋㅋㅋ

세종시민 2016-02-10 10:16:16
어 이분들 국회의원.시장.교육감 꼭두각시 아뇨. 2년더 물말아먹고 집에 가시면 되겠네. 기자회견도 지시받아 급조하신건 아닌지.

로맨스 2016-02-10 10:11:48
왠 호들갑 벌써 탈당했어야지요. 뭔 부귀영화를 보겠다고 그 수모를 겪으며 자리에 연연.. 뭘 잘모셔요 두번만 잘모시면 큰일나겠네.완존 정치쇼 상황이 바뀌면 이분들 중에도 탈당할 사람....줄 섰지욬ㅋㅋㅋ

ㅋㅋㅋㅋ 2016-02-05 15:37:06
더더더 저 중에 한명이 더 있으면 누구????
거짓말도 하면은 느는법

조치원 2016-02-05 15:31:07
조치원이 지역구인 의원 네분이나 계시네요. 한분은 비례대표시지만, 조치원 발전을 위해서 힘 많이 쓰십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조치원 발전을 위해서 조치원 주민과 더불어 함께 가는 의원님들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