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벨트 완화, 조금 더 기다려달라"
"그린벨트 완화, 조금 더 기다려달라"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5.12.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찬의원, 금남면에서 의정보고회 갖고 주민들과 대화

   이해찬 국회의원은 금남면에서 의정활동보고회를 갖고 지난 4년동안 실적을 지역민들에게 보고했다.
이해찬 국회의원 의정보고회가 금남면 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임상전 세종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윤형권 부의장, 서금택, 박영송, 안찬영, 이태환 고준일 시의원 등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의원들이 배석한 가운데 열린 의정보고회에서는 세종시의 발전 방향과 금남면 숙원사업 처리 결과, 타 읍면동 민원 사항 등 지난 4년 동안 의정활동을 지역민들에게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 의원은 “금남면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그린벨트 완화는 세종시에서 국토교통부에 건의를 통해 협의할 예정”이라며 “완화가 되더라도 임대아파트나 주민 복지센터, 노인 요양병원 등 공공용도로 사용되는 만큼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말아달라”고 주문했다.

또, 금남면 소재지인 용포리 일대 주차 및 교통난과 관련, 그는 “우회도로를 만들어서 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대신 특화된 상업거리를 만들어 신도시 3,4구역 사람들이 찾아오도록 만들어야 한다” 며 “BRT 정거장은 행복청과 협의해서 정차역을 만들어서 주민 의견이 반영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 의원은 국회의원의정활동에 대해 “의원은 법을 잘 만들고 예산을 확보해서 주민들이 겪고 있는 억울한 민원을 해결해야 한다” 며 “세종시 특별법을 개정해서 세종시 계정을 만들어 예산을 확보해서 1조원시대를 넘어서게 만들었다”고 보고했다.

민원 해결과 관련해서는 총리 시절 쌓아온 인맥을 십분 활용한 사례를 들면서 “연동면 철도 굴다리는 수십년 째 해결하지 못한 숙원사업이었지만 마침 철도시설공단 사장이 잘 아는 분이어서 설득해서 넓힐 수 있었다” 며 “황용리 송전탑 지하화도 역시 인맥을 활용해서 해결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날 참석 주민 건의 사항과 답변이다.
▲김태진씨 : 부용리 하천부지 사용을 금지했다. 완화시켜달라.
▲이해찬의원 :국토관리청에서 4대강을 살린다는 명분 하에 풀어주지 않고 있다. 사실 그것 때문에 오염된 게 아니고 물을 막아놓았기 때문에 나빠졌다. 국토관리청와 협의를 하고 있으나 동의를 얻지 못하고 있다. 더 얘기를 해보겠지만 시간이 걸릴 것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이해찬의원에게 지역 숙원사업에 대해 질의를 했다.
▲황금복씨 : 국회분원이 아니라 본원이 오고 청와대가 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해찬의원 :헌재 결정이 정말 잘못된 것이지만 존중할 수 밖에 없다. 각종 문화시설과 생활 편의시설이 들어오면 전체적으로 도시가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다. 충남대 병원과 고려대 약대, 카이스트, 공주대학 등에서도 입주를 타진해오고 있다. 문제는 땅값이다. 각종 국제회의를 할 수 있는 호텔도 건립하고 아트 센터도 만들고 있다. 이런 것들이 다 들어서면 프러스 알파가 될 것으로 본다.

▲고진광씨 : ‘사랑의 일기’와 ‘연기군민 투쟁 기록’을 보존하고 있는 금석초등학교 부지를 민간단체에서 운영하는 기념관으로 남겨놓아야 한다.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해찬의원 : 행복청에서는 학교를 보존해서 박물관으로 유지하는 것보다 생활박물관을 건립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 유물은 항온 유지에다 방습 등 관리에 어려움이 많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것보다 자료가 있으면 박물관이 지어진 다음 거기로 보내서 보존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