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세종의원, 이전 진료시작
충남대병원 세종의원, 이전 진료시작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4.07.09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 본부 별동으로 이전...교수진 요일별로 진료에 참여

   CT촬영실
충남대 병원 세종의원인 세종시 가름로 238-1로 이전 7일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다.

진료과목은 종전과 같은 심장, 신장, 소화기. 호흡기. 내분비, 소아청소년, 류마티스 내과, 외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산부인과, 비뇨기과, 피부과, 응급의학과 등 14개과이며 내·외과, 소아·여성팀, 응급팀과 행정지원팀이 상주하면서 진료를 하게 된다.

도입된 의료장비는 각 개설과별로 기본의료장비 및 최신 의료장비로 위내시경, MD CT, 디지털 X-ray촬영기, 방사선 투시기, 자동혈구 분석기, 자동생화학 분석기, 심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운동부하 심전도 장치 등이 구비되어 있다.

충남대병원은 세종의원에 교수들의 외래진료로 본원과 같은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며 의사, 간호직 및 일반직은 본원과 순환 근무를 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응급처치 및 수술 팀을 상시 대기하고 응급입원 병상을 확보, 본원과의 완벽한 후송시스템으로 신속한 응급진료 체계를 갖추고 화상진료 및 스마트 폰을 이용한 실시간 지원 가능한 전산망을 구축하고 있다.

새롭게 문을 연 충남대학교병원 세종의원의 위치는 걸어서 5분 이내에 정부세종청사와 세종호수가 위치해 세종청사 공무원 및 첫마을 주민들의 접근성이 매우 좋아지게 되었다.

이전 개원식은 오는 24일 오전 11시 세종시 각급 기관장, 지역주민 등이 참가한 가운데 가질 예정이다.

   접수 창구
   X-Ray 촬영장비
   위 내시경 장비
   응급실
   새 터전으로 이전한 충남대병원 세종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