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정신 완성할 교육감 될 것"
"노무현 정신 완성할 교육감 될 것"
  • 우종윤기자
  • 승인 2011.12.2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씨, 세종시 교육감후보 출마 기자회견

     
   
   최교진 전 전교조 충남지부장이 27일 연기군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시 교육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후보가 27일 오전 10시 30분 연기군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내년 4월 세종시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후보는 “ 1년에 200여명의 학생들이 자살의 막다른 골목으로 몰리는 가슴 아픈 현실”이라며 "이런 사태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 서로를 사랑과 협력의 대상보다는 경쟁과 우열판단의 대상으로 몰아갔던 교육정책이 문제의 주범”이라고 규정했다. 

 이 자리에서 최 후보는 "경쟁만을 강요하는 이명박 정부의 교육정책은 완전히 실패했다" 며 "이번 선거에서 풍요로운 삶과 인간다운 삶이 실현되는 공교육 모범도시의 교육비전을 제시하여 반드시 당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번 선거는 단순히 연기군 교육장 정도를 뽑는 수준의 선거가 아니다" 라며 " 초대 세종시교육감은 교육을 통하여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고, 세종시 성공을 위한 첫 단추를 설계할 능력을 갖춘 전국적인 인물이 필요한 선거"라고 이번 선거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어 최후보는 ▲교육을 통한 행복도시 성공 촉진, ▲연기교육을 탈피하고 세종교육으로의 대혁신, ▲공교육과-평생교육 그물망 구축, ▲소외와 차별이 없는 상생교육 추구 등4대 공약을 밝히고 이에 대한 세부공약은 내년 1월 중으로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교육청과 학교현장의 비정규직문제의 해결'을 공약해서 눈길을 끌었다. 최 후보는 공주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주로 충남지역에서 교사로 재직하며 전교조 충남지부장과 전교조 전국부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노무현재단 대전충남 상임대표, 한국교육복지포럼 공동대표, 충남교육연구소 이사로 활동 하고 있다.(연락처)011-405-163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