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장애인의 날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교육청, 장애인의 날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4.04.1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이 직접 유치원을 찾아가 인형극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장애인을 날을 앞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애를 이해하는 과정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사진은 발달장애인의 유치원 인형극모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오는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세종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생, 교직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과 관련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치원 19개원에서 발달장애인이 직접 미술 교실과 인형극을 진행하며, 초・중・고등학교 32개교를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 전문 강사진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상호존중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강조하는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 중증 장애인 예술단 ‘어울림’은 29일에 솔빛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세종시 관내 학교와 기관 60여 곳을 직접 찾아가 감동과 이야기가 있는 공연을 진행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정해진 특정 기간에만이 아닌 연중 내내 운영하기 위하여 세종시 관내 전체 학교와 기관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의 형태로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앞으로도 장애와 비장애 구분 없이 모든 아이가 저마다의 속도로 자신의 배움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세종시교육청이 솔선수범하여 서로 배려하고 이해하는 장애 공감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