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 선수단, 세계를 제패하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유도 선수단, 세계를 제패하다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4.1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금 1·은 4·동 2 획득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 -60kg급 금메달을 딴 세종시 이현아 선수(단상 가운데)가 현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 장애인유도 선수단이 세계 대회에서 눈부신 성과를 냈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회장 최민호) 유도 선수단이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대회’에서 금 1개, 은 4개, 동 2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시 장애인체육회 소속 유도 선수단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카자흐스탄-투르키스탄에서 개최된 2024 세계농아인유도선수권에서 이같은 메달을 대거 획득했다는 것.

지난 13일 열린 청각(DB) 개인전 -60㎏급에 출전한 이현아 선수는 카자흐스탄 선수를 상대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73㎏급에 출전한 황현 선수와 -100㎏급에 출전한 양정무 선수는 각각 카자흐스탄 선수를 상대로 결승에서 아쉽게 져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52㎏급에 출전한 정숙화 선수는 3위 결정전에서 인도 선수에 승리해 동메달을 땄다.

이어 지난 14일 열린 청각(DB) 여자부 단체전에 출전한 이현아 선수가 은메달, 남자부 단체전에 출전한 양정무 선수가 동메달, 유도 기술을 보여주는 카타에 출전한 정숙화 선수가 은메달을 각각 획득하는 결실을 거뒀다.

특히 이현아는 세종시장애인체육회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간 기업 연계를 통해 발굴한 선수로, 이번 국제대회에서 금 1·은 1개의 메달을 따냈다.

최민호 세종시장(세종시장애인체육회 회장)은 “이번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진심으로 자랑스럽다”며 “세종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선전해 준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