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4일까지 접수” 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6월 14일까지 접수” 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4.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 기획 등 2개 부문 최우수작에 전국 통합 본선 진출권 부여

세종시는 6월 14일까지 ‘2024 세종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세종시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아이디어와 제품,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여는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 기획’ 부문과 신규 사업 모델을 제시하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열린다.

참가 자격은 별도의 제한이 없다.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창업 아이디어를 기획하거나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한 개인이나 4인 이내의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6월 14일까지라고 세종시는 전했다.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문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고 했다.

세종시는 서류심사와 발표평가 등 전문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오는 7월 우수작 6개 팀을 선정해 세종특별자치시장상을 줄 계획이다.

분야별 최우수작은 8~9월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리는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창업경진대회’ 통합본선에 참여할 수 있는 진출권이 부여된다.

본선 대회 입상 시에는 대통령상 및 상금, 창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성문현 세종시 정보통계담당관은 “이번 창업경진대회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업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자, 학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이나, 정보통계담당관실 창업경진대회 담당자(☎ 044-300-2415)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