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창업 역량 강화”… 세종시,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멘티 모집
“청년 취업·창업 역량 강화”… 세종시,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멘티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4.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일까지 20명, 1인당 100만원- 현직자·전문가 멘토링 지원
세종시 살거나 재학(재직)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
포스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영)은 5월 2일까지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사업에 참여할 세종시 청년 멘티 20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제4차 산업혁명 ▲공직 진출 ▲직무분야 ▲자격증 취득 ▲창업 ▲진로 및 기타 6개 분야이다.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된 멘티에게는 1인당 100만원의 교육비와 현직자 및 전문가 멘토링을 지원한다. 올해로 4년째인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는 지난해까지 청년희망배움터라는 이름으로 진흥원이 해 온 사업이다.

올해에는 문화예술, 기술 및 행정 분야의 확대 지원을 위해 멘토 업무협약 기관을 기존 19곳에서 23곳으로 늘렸다고 진흥원은 밝혔다.

그간 참여한 멘티들의 공통된 목소리는 “현직자의 업계 관련 소식과 현실적인 조언을 바탕으로 진로를 준비할 수 있었으며, 전공 관련 역량 부분에서 많은 향상을 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의견이 대다수였다고 진흥원은 전했다.

남궁 원장은 “이번 청년 꿈 키움 사관학교 사업을 통해 새로운 출발을 앞둔 지역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세종시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