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유치원 이음교육으로 초등학교 적응도와요
세종시교육청, 유치원 이음교육으로 초등학교 적응도와요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4.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9일, 이음학기 시범유치원 운영 유치원 교사들이 함께 모여 운영 방안에 관한 다양한 사례 나눔을 하고 있다.
지난 9일 이음학기 시범유치원 운영 유치원 교사들이 함께 모여 운영 방안에 관한 다양한 사례 나눔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만 5세 유아의 전인적 발달과 초등학교에서의 원활한 적응을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연계하는 이음학기 시범유치원을 지난해 4개원에서 올해 8개원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이음학기는 만 5세 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2학기에 진행되며, ▲초등학교 입학 전 보호자 교육 ▲놀이 중심 언어교육 ▲초등학교 1학년 교과와 연계한 수업 등과 같은 전환기 교육을 실시하는 학기이다.

 지난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음학기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긍정적인 답변이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

 세종시교육청은 이음학기 시범유치원의 원활하고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현장 상담팀 운영 ▲보호자 교육 ▲교원역량 강화 연수 ▲시범유치원 담당자 협의체 구성 등을 추진하여 시범유치원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공교육의 시작인 유아교육 단계에서부터 숲생태교육 지원, 유아 생존수영 지원, 안전한 환경조성 등 유치원 아이다움 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추진하여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의 첫걸음을 튼튼하게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