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체육회 행정사무조사 '부결'
세종시체육회 행정사무조사 '부결'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3.09.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대 7명, 찬성 4명, 기권 2명 등 행정사무조사 요구서 최종적 무산

국민권익위원회가 적발한 세종시체육회 비리에  대한 세종시의회 차원의 재조사 요구서가 부결됐다. 최근까지 민주당 소속이였던 김선무 부의장을 제외한 민주당 시의원들이 공동 발의, 김장식 시의원이 대표 발의한 행정사무조사 요구가 무산됐다.

11일, 세종시의회 임시회 폐회 마지막날 세종시체육회 행정사무조사에 대한 안건이 상정된 가운데 새누리당 소속 시의원 7명이 반대, 민주당 소속 시의원 4명이 찬성, 기권이 두명 등 행정사무조사 안건은 최종적으로 부결됐다.

앞서, 민주당 시의원들은 지난 7월 기자회견을 갖고 "세종시 체육회가 출범 과정에서 공개 채용의 원칙을 무시하고 세종시장 측근의 가족 등을 비공개 채용한 것은 시장 당선 후 선거조직에 대한 자리보전으로 매관·매직을 한 것과 다르지 않다"며 꼬집으면서 "문제가 커지자 급기야 체육회 사무처장이 시장의 지시로 특채하게 되었다는 입장을 밝히고 이를 시장이 반박하는 웃지못할 사태는 세종시민을 부끄럽게 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시의회 차원의 행정사무조사 필요성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새누리당 시의원들은 행정사무조사에 참여할 수 없다는 이유를 성명서를 통해 언론에 전달하고 행정사무조사 안건과 관련, 민주당 시의원들의 절차적 부당함을 주장했다.

새누리당 시의원들은 "민주당 시의원들이 발의한 내용을 보면 진정으로 세종시민과 의회의 발전을 위한 것인지 의심된다"며 "이번 사태는 어떤 목적을 위한 의도된 꼼수"라고 민주당 의원들을 비난하면서 시의회 임시회에 불참하는 등 파행을 겪어왔다.

상황을 지켜봤던 시민 장모씨는 "시민들의 분노로 이끌어낸 국민권익위원회 조사에서 비리가 적발됐는데도 불구하고 책임을 물을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다"며 비리가 있다는 것을 시민들이 알고 있는데도 무마해야 한다는게 어처구니 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 임모씨도 "권력의 비리는 어쩔 수 없는 것"이라며 "시민들과 체육계 관계자들의 탄원서를 받아 차라리 주민소환제를 적용 시키는 것이 어떻겠냐"고 시의원들을 불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