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는 세종 학생자치 위한 총회
함께 배우고 더불어 성장하는 세종 학생자치 위한 총회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4.06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24년 제1회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 개최
90여명 참여... 포용과 나눔, 경청과 소통의 소중한 가치 경험해
5일 오후에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제1회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가 열리고 있다.
5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제1회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가 열린 가운데 참석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5일 오후 보람동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제1회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총회’를 개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시 관내 학교의 학생회장단으로 구성된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은 학생자치 역량을 기르고 학생자치활동에 대한 배움을 공유하는 학생회 연합기구이다.

이번 총회에는 세종시 중·고등학교 회장단, 10기 한울 임원, 각 학교 학생자치 담당교사 등 9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총회는 1부 한울 소개, 2부 학생자치회 운영 사례 공유, 3부 학생회장단의 역할과 책임으로 구성된 가운데 총회 참여자들은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스스로 학생회장단으로서의 철학과 원칙은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 보며 처음 회장단으로 선출될 때의 포부와 원칙을 다시 세워 보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이번 한울 총회에 처음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총회에 처음 참석해 포용과 나눔, 경청과 소통의 가치들을 배우게 되었다”며 “저 역시 인격과 지도력을 두루 갖춘 학생회장이 되어야겠다는 소망과 기대를 품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열띤 토의와 토론의 장에 참여하는 우리 학생들이 정말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며 세종의 학생자치를 더욱 풍성하고 다양하게 이끌어 달라”는 당부의 말로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