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세종오월포럼, 세종시갑 김종민 지지선언
5·18 세종오월포럼, 세종시갑 김종민 지지선언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4.0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오월포럼(대표 김창규)은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에서 김종민 새로운미래 세종시갑 후보를 지지한다고 4일 선언했다.

5·18 민주화운동 정신을 잇는 세종오월포럼은 세종시갑 김종민 후보와 이날 만나 4월 총선에서 김종민 후보를 지지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하고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지지 선언과 정책협약식에는 세종오월포럼 김창규 대표를 비롯해 공동대표단 6인이 참석했다. <사진>

김창규 대표는 지지 성명을 통해 “윤석열 검찰정권이 들어선 지 단 두 해만에 독재국가가 되고 고물가에 경제성장이 멈췄다”고 지적한 뒤 “검찰정권을 조기에 종식시키고 세종시를 실질적 정치행정수도로 만들기 위해 김종민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지방분권은 노무현 대통령이 꿈꾸던 대한민국의 희망이 있는 미래”라며 “세종시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세종오월포럼은 김종민 후보를 적극 지지하며, 당선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민 후보는 “5·18 민주유공자들이 국가유공자와 함께 예우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해 왔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이날 체결한 정책협약서에는 ▲행정수도 완성 ▲5·18 민주화운동 선양 ▲KTX 세종역 신설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세종 이전 ▲국립공공병원 신설 등의 정책 내용이 포함됐다.

김종민 후보는 “행정수도 완성이나 KTX 역 신설 등 정책제안 내용이 공약과도 유사한 내용이 많다” 며 “지역 공약과 보훈 공약 모두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100만 세종’을 공약으로 내세운 김종민 후보는 ▲대통령 집무실·국회 세종 이전으로 ‘정치행정수도 세종’ ▲외교부·해외공관 세종 이전으로 ‘외교국제수도 세종’ ▲세종미래산업클러스터 조성으로 ‘미래경제수도 세종’ ▲KTX 세종공주역 신설로 ‘사통발달 세종’ ▲세종교육TV 개국, 세종진학교육원 설립으로 ‘교육문화수도 세종’ 등 100만세종을 위한 5대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