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새내기 선생님께 드리는 성장의 선물, 그 이름‘만남’
세종교육원, 새내기 선생님께 드리는 성장의 선물, 그 이름‘만남’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 승인 2024.04.0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교사 117명을 대상으로 오는 5월 25일까지 성장지원 직무연수 실시
지난 3월 16일 ‘첫 만남의 날’에 「2024 신규교사 성장지원 직무연수」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 16일 ‘첫 만남의 날’에 「2024 신규교사 성장지원 직무연수」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우태제, 이하 세종교육원)이 2024학년도 세종시 관내 신규 선생님 117명과 함께 “교사로서의 멈춤 없는 성장을 지원하는 ‘만남’”을 주제로 「2024 신규교사 성장지원 직무연수」를 지난 3월 15일부터 시작하여 오는 5월 25일까지 진행한다.

 「2024년 신규교사 성장지원 직무연수」는 “만남은 탄생과 성장”이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새내기 선생님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3월 16일 ‘첫 만남의 날’에는 최교진 교육감이 엠지(MZ)세대를 대표하는 신규교사와 함께 마음과 성장의 다짐을 북돋우는 따뜻한 대화를 나누었다.

 앞으로 진행될 4월 4일과 5월 11일 그리고 5월 25일 만남에서는 ▲각 학교급 및 전공 교과별 선배와 만남 ▲교사로서의 삶을 펼쳐갈 세종시의 교육자원 만남을 진행하는 현장체험 ▲꾸준한 성장을 위한 미래의 만남을 약속하는 시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새내기 선생님들의 성장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고 있다.

 특히 세종교육원은 이번 연수를 임용 후인 3월 1일 이후부터 시작하여 신규교사의 온전한 성장을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세종교육원 신규교사 직무연수는 연수 결과에 대한 인사기록 카드 등재, 출장과 이동의 안전 보장을 위한 여비 지급 등에 대해 여러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세종교육원은 신규 선생님들의 3월 새 학기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느린 걸음 연수로 과정 집합 시기를 여유 있게 구성했다.

더불어, 교직 생활에서 가장 필요한 ‘동료와의 만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업, 생활지도, 업무, 또래 멘토 만남 등의 과제를 제공하여 현장에서의 밀접한 만남과 성장을 도모한 점도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