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세종경찰특공대 청사 설계 공모
행복청, 세종경찰특공대 청사 설계 공모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3.2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8일까지 참가 등록, 5월 27일까지 작품 접수
세종경찰특공대 청사 위치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경찰특공대 청사의 우수하고 창의적인 설계안 발굴을 위해 29일 설계공모를 공고한다고 밝혔다.

세종경찰특공대는 대통령집무실, 국회세종의사당, 정부세종청사 등 주요시설의 테러 사건에 대한 무력 진압작전 및 폭발물의 탐색 및 처리, 인질·총기·폭발물 및 시설 불법점거·난동 등 중요범죄를 예방하고 진압하는 등의 치안업무를 수행한다.

이번 설계공모는 일반설계공모 방식으로 진행하며,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배치계획, 공간계획 등을 심사하여 당선작을 선정하고 당선작은 세종경찰특공대 청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수행권리가 부여된다.

설계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오는 4월 8일까지 참가등록을 마치고, 5월 27일까지 작품접수를 하여야 한다.

김은영 행복청 공공청사건축과장은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건축물이 선정될수 있도록 건축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경찰특공대 청사는 고운동(1-1생활권) 청1-59블록에 건립된다. 총사업비 404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1만8000㎡, 연면적 7466㎡ 규모로 본관동, 훈련동, 견사동 등 특수·훈련시설을 포함해 2027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세종경찰특공대  부지현황
세종경찰특공대 예정 부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