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학습동아리 모집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학습동아리 모집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3.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3일까지 총 15개 동아리… 최대 3년까지 활동비 지원
조치원읍에 있는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전경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영신)은 학습동아리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평생교육학습관에 따르면 신청 자격은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여 학습과 토론을 하고자 하는 성인 5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이며, 올해는 총 15개 동아리를 모집한다.

단순한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동아리는 신청 자격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 오는 13일까지 전자우편(psyche64@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학습동아리는 지역사회 공동체의 다양한 평생학습 활동을 촉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운영되는 배움의 공동체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학습동아리 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학습관은 동아리 활동 계획의 적정성, 모임의 지속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학습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후 동아리로 선정되면, 4월부터 12월까지 평생교육학습관 동아리실을 사용할 수 있고, 평생교육학습관에서 연차별 활동비를 최대 3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박영신관장은 “평생학습의 참된 가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공동체와 함께 배움을 즐길 수 있도록 학습동아리 모집을 하게 되었다.”라며, “지식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평생교육학습관의 학습동아리 모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