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등하굣길 위해” 세종시 ‘통학로 안전 지킴이’ 예산 확대
“안전한 등하굣길 위해” 세종시 ‘통학로 안전 지킴이’ 예산 확대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3.0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올해 유치원·초교 66개교에 5억800만원 지원
작년보다 약 1억원 늘려 편성… 작년 한해 만족도 92%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새 학기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하교 할 수 있도록 ‘통학로 안전 지킴이’ 예산 5억800만원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통학로 안전 지킴이 배치를 희망하는 모든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전년 대비 약 1억원 증가한 5억800만원의 예산을 늘려 편성했다.

이에 따라 금년에는 단설유치원 31개 원, 초등학교 35개 교로 총 66개교에 통학로 안전 지킴이 활동비와 운영비 예산을 지원한다.

‘통학로 안전 지킴이’는 자원봉사 위촉직이다. 신설 학교, BRT 도로 인근, 교통 여건이 미흡한 학교 등 통학 안전망 강화가 필요한 학교의 통학로에서 교통안전 지도 또는 학생과 함께 등·하교를 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해 통학로 안전 지킴이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한다는 평가가 전년 대비 2%포인트 상승한 92%에 달했다고 세종시교육청은 전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새 학기의 시작과 함께 우리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마음 편히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통학로 안전 지킴이 예산을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통학로 안전 지킴이 외에도 신학기 대비 학교안전 종합점검, 관계기관 협의, 안심 알리미 서비스 등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