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파트 층간소음 측정서비스 시범단지 모집해요
세종시 아파트 층간소음 측정서비스 시범단지 모집해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3.04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접수… 4월부터, 층간소음관리위원회 구성된 공동주택이 대상
지난 해 12월 세종시 종합주택가격지수는 아파트가 마이너스를 기록하면서 6월 이후 처음으로 하락했다. 
세종시 행복도시 아파트 전경

세종시는 공동주택(아파트) 층간소음 측정서비스 시범사업 단지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층간소음으로 입주민 간 갈등을 적극적으로 해결·예방하고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4월부터 12월까지 공동주택 3개 시범단지를 선정해 층간소음 측정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시범사업 단지에는 각각 소음측정기 무료 대여, 입주민 및 관리주체 대상층간소음 예방 교육, 층간소음 측정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세종지역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 중 층간소음관리위원회가 구성된 공동주택이다.

신청은 세종시청 누리집에 게재된 층간소음 측정서비스 시범사업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을 작성한 다음, 오는 29일까지 환경정책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하면 된다.

세종시는 한국환경공단 층간소음이웃사이센터, 공동주택 자체대장을 토대로 소음 민원 발생 건수가 높은 순으로 시범단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진서 시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층간소음 갈등을 초기에 해결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며 “시범사업 효과를 분석·보완해 단계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