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년 역량강화를 위해 관내 4개 기관과 손잡다!
세종시 청년 역량강화를 위해 관내 4개 기관과 손잡다!
  •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
  • 승인 2024.03.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세종꿈키움사관학교」협약 체결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남궁 영, 이하 진흥원)은 세종시 청년 취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28일 관내 4개 기관과 ‘청년꿈키움사관학교’ 멘토링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맺은 기관은 건축공간연구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 한국승강기 안전공단 세종지사,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센터 총 4개 기관으로 세종시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대표자 및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4차산업, 공직진출, 직무 분야 등의 멘토링 지원과 청년꿈키움사관학교 운영 및 홍보에 관한 사항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청년꿈키움사관학교 사업은 그동안 진흥원에서 운영됐던 청년희망배움터 사업의 금년 변경된 명칭으로, 평생학습 관점에서의 유연한 학습과 인재양성을 접목하여 효과성 제고를 위해 세종시 청년들에게 멘토-멘티 연계지원 및 희망 직무분야를 위한 교육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4년에는 이날 협약한 4개 기관을 포함해 총 23개 협약기관의 멘토풀을 기반으로 멘티 20명 내외를 지원하여 다양한 취ㆍ창업 역량강화 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남궁 영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를 위해 준비하는 청년들이 밀착된 지원을 받음으로써 세종시가 미래를 준비하는 학습의 장으로서의 현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들에게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꿈키움사관학교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평생교육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