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2024 복직교사 상반기 직무연수’ 운영
세종교육원, ‘2024 복직교사 상반기 직무연수’ 운영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 승인 2024.02.2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27일까지 61명 대상・・・자신감 회복과 학교 적응 지원
세종시교육청 교육활동보호센터 서호석 변호사가 ‘교권보호,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교육활동보호센터 서호석 변호사가 ‘교권보호,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26일부터 27일까지 복직(예정) 교사 61명을 대상으로 ‘2024 유·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상반기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2024 유·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직무연수’는 교육공무원법에 따라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했거나 2024년 상반기에 복직을 앞둔 교사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연수는 세종교육원에서 집합 연수로 운영되었으며, 연수 내용은 ▲교육과정 이해 ▲세종미래교육 ▲학급 운영의 사례 ▲교권보호 등이다.

 특히, 이론뿐만 아니라 사례연수도 진행하여 정책과 직무능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복직(예정) 교사들이 자신감을 갖고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교육활동보호센터의 서호석 변호사가 ‘교권보호, 건강한 학교’라는 주제의 강의를 진행하여, 교사들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신명희 원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복직 교사들이 변화된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자신감을 회복하여 행복한 교직 생활을 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