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세종시교육청,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승인 2024.02.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안전보건 관리계획, 근로자 안전 확보 및 건강증진 방안 의결
최교진 교육감이 26일 오후에 청사 상황실에서 열린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26일 오후에 청사 상황실에서 열린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6일 오후에 청사 3층 상황실에서 ‘제22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 건강관리 등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노사가 함께 논의하고 심의하는 기구로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2024년을 맞아 처음 열린 이번 위원회에서는 사용자위원, 근로자위원 등 총 14명이 참석하여 ▲2024년 산업안전보건 관리계획 ▲근로자 안전 확보 및 건강증진 방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또한,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위원회에서 참여하고 협력하는 안전‧보건 문화 확산과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 조성 등 ‘노사가 함께하는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 교육현장의 모두가 안전과 보건에 관해서는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작업장의 유해‧위험요인 등에 대한 현장점검을 체계적으로 진행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