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마을교육협의회 만들어졌다
세종마을교육협의회 만들어졌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4.02.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마을교육공동체 연대, 건강한 마을교육생태계 조성
마을교육 정책 제안, 실질적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기대
세마교협창립총회 단체사진
세종마을교육협의회가 22일 창립식을 열고 마을교육이해를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 

세종마을교육협의회가 22일 오후 5시 세종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에서 창립식을 열고 정식으로 출범했다. 

세종마을교육협의회(이하 ‘세마교협’)는 세종시 마을교육공동체 연대를 통해 시민들이 마을교육을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건강한 마을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둔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세마교협 회원은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에 근거해 마을학교 운영자, 마을교사, 동네방네 길잡이 교사, 사회적경제 강사로 이루어져 있다.

앞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정보 교환 및 운영 활성화 지원 사업, 마을교육공동체를 매개로 한 마을교육 발전 사업, 세종시 마을교육 정책 및 발전 방안 연구 등을 할 예정이다.

또, 관 주도 하에 수동적인 마을교육 활동 모임에서 벗어나 세종시 마을교육의 역사를 현장에서 함께 걷고 있는 실제 활동가 중심의 자발적 시민 단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에 따라 현장감이 살아 있는 현실적인 마을교육 정책 제안과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의 길라잡이로서 실질적인 세종시 마을교육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세마교협 초대 회장으로는 윤나영(범지기마을 10단지 푸른작은도서관장) 마을교육활동가가 선출됐다. 

윤나영 회장은 “세종시 학교와 마을, 마을과 마을을 연결해서 아이들을 만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들이 이제 함께 모였다"며 "세종마을교육협의회를 통해 세종마을교육의 지속성을 위해 함께 연대하여 세종시 아이들의 교육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