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2024년 3월 개교학교(바른유) 현장 점검
최교진 교육감, 2024년 3월 개교학교(바른유) 현장 점검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승인 2024.02.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유치원 신설 현장 방문해 개교 준비 상황 살펴
공사 관계자 격려, 주변 공사 현장 및 통학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 당부
최교진 교육감과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이 21일에 바른유치원을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과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이 21일에 바른유치원을 방문하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월 21일 오전에 최교진 교육감이 바른유치원 신설 현장을 방문해 개교 준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3월 6-3생활권 산울동에 바른유치원을 개교할 예정이다.

 바른유치원은 연면적 4,053㎡에 지하 1층, 지상 3층의 규모로 지어졌으며 현재 잔손 보기 등의 마무리 공사 중에 있다.

 또한, 바른유치원에는 총 13학급이 편성될 예정이다.

 특히, 바른유치원은 유치원 주차장과 차량 회차로를 연결시켜 놓아 등하원 시의 불편함과 교통 혼잡을 예방하고자 했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바른유치원을 둘러보며 학교 기본 시설, 급식, 교육과정 등의 유치원 개교 준비 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인근에서 바른초등학교 신설과 도시 거주 여건 마련 공사가 진행 중인 만큼 통학로 안전을 세심히 살폈다.

 최교진 교육감은 공사 관계자들 격려하며 “바른유치원 준공 이후에도 바른초등학교 신설 공사가 당분간 진행된다.”라며, “공사 현장은 물론 통학로에서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새 건물과 새 제품의 유해 물질 제거를 위해 베이크 아웃(Bake out)을 철저히 하고, 개교 이후에도 공기질 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 신규 주택에서 실내 온도를 높여 포름알데히드 같은 유해 가스나 물질을 제거하는 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