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올해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배치
세종시교육청, 올해부터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배치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2.2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제도 운영・・・학교의 교육적 역할 집중에 기여
전담 조사관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운영・・・학교폭력 조사 전문성 제고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24명 대상으로 지난 2월 16일에 진행된 연수 모습
세종시 교육청은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24명 선발하고 올해부터 현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사진은 연수 모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사안처리 전담 조사관 24명을 선발하여 2024학년도 새 학기부터 학교폭력 사안 처리에 투입한다.

 학생화해중재원은 지난 1월 19일부터 1월 30일까지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모집 공고를 내고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24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전담 조사관은 학교폭력 업무나 생활지도, 조사 경력이 있는 퇴직 교원 또는 퇴직 경찰, 상담 및 청소년 전문가가 대부분이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의 역량 강화와 학교 현장 안착 지원을 위해 전담 조사관들이 학교 사안처리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오는 28일까지 집합과 실습의 2개 과정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집합 연수는 총 3일 15시간 과정으로 지난 14일과 16일에 진행되었으며, 28일에는 실습 연수가 집중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는 ▲법령과 제도의 이해 ▲아동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 ▲관련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사안조사 방법 등의 과정으로 운영되며, ▲보고서 작성 요령 ▲사례 회의 및 심의위원회 보고 등의 실무 중심 실습도 이루어진다.

 연수를 이수한 전담 조사관은 새 학기가 시작되는 오는 3월 4일부터 학교폭력 사안 조사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3월 새 학기 이후에도 전담 조사관의 역량과 전문성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