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제12차 정기총회 성료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제12차 정기총회 성료
  •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 승인 2024.02.2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상임대표 김갑년/이하 ‘세종참여연대’)는 제12차 정기총회를 2월 20일 조치원 청사 대강당에서 40여 명의 회원과 함께 힘차게 치렀다.

세종참여연대는 2024년 총회 기조로, 단체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고민하여 단체의 건강성을 확보하는 총회, 정책역량, 조직역량, 재정역량, 지속가능성 측면의 성과평가와 대안중심의 총회, 지역사회 민주화와 대안적 삶의 방식을 제시하는 창의적 의제를 발굴하는 총회로 삼고, 2023년을 평가하고 2024년을 계획했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이렇게 도출된 2024년 사업계획을 총회 전에 회원들과 공유하고 회원의 의견을 묻는 설문 프로세스를 추가해서 2024년 주요 사업이 세종참여연대의 미션, 비전 등 장기발전 구상에 부합하는지 검토하는 과정을 거쳤다.

세종참여연대의 2024년 핵심목표는 ‘균형발전 세종’, ‘참여하고 연대하는 세종’, ‘자치실현 세종’, ‘공정하고 투명한 세종’, ‘민생희망 세종’이고, 다섯 가지 핵심 목표에 따라 세부사업을 마련했다.

2024년에 진행될 다양한 세부 사업 중, 세종시의 수도로서 법적 근거마련을 위한 ‘개헌운동’, 4월 총선 대비 후보자들의 ‘선거공보물 읽어주는 참치캔TV’ 유튜브 방송, 상·하반기, 행정사무감사와 예산편성 시기에 맞춰 시민사회영역 의제발굴을 위한 ‘정책 집담회’, 친환경 에너지 전환으로 ‘클린넷 모니터링’ 활동 등에 역점을 두고 활동할 계획이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올바른 시정과 의정 감시를 위해 정부나 지자체로부터 보조금을 받지 않고 회원과 후원으로 운영되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