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동 자원봉사플랫폼 개소에 따른 직능단체 네트워크 간담회 진행
다정동 자원봉사플랫폼 개소에 따른 직능단체 네트워크 간담회 진행
  •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
  • 승인 2024.02.2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는 2월 19일(월) 다정동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다목적회의실에서 다정동 자원봉사플랫폼 개소에 따른 직능단체 네트워크 간담회를 진행했다.

2013년 한솔동 자원봉사플랫폼을 시작으로 2017년 새롬동, 2018년 도담동, 2019년 고운동과 보람동에 자원봉사플랫폼을 설치하고 2024년 다정동 자원봉사플랫폼을 새롭게 개소하게 되었다. 다정동 자원봉사플랫폼은 다정동 지역주민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행정복지센터의 적극적인 공간확보로 개소가 추진되었다.

이번 네트워크 간담회는 ▲동 행정복지센터 ▲세종시의원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바르게살기운동 위원회 ▲자율방범대 ▲자율방재단 ▲대한적십자봉사회 ▲한국자유총연맹 ▲1단지·5단지 노인회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석하여 자원봉사 소양교육과 자원봉사플랫폼에 대한 이해 및 다정동 자원봉사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의견청취 등으로 진행되었다.

박란희 세종시의회 부의장은 “다정동 자원봉사플랫폼 개소로 다정동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소통창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를 전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동장님과 부의장님께서 자원봉사활동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셔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플랫폼을 통하여 시민들이 생활권에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플랫폼은 단층 광역시로 기초센터가 없어 일상속에서 자원봉사 욕구를 해결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와 수요자를 연결해 주는 생활권 중심의 소규모 자원봉사센터로서 동네 사랑방과 열린 광장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