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신청하면 대당 60만원 지원”
세종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신청하면 대당 60만원 지원”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2.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취약계층에 50대 한정, 예산 소진될 때까지 환경정책과 접수
포스터=세종시

세종시는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올해 친환경 보일러 50대를 ‘접수 순서’대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힌 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대당 6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했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번 신청은 12월 6일까지,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상시 접수를 받는다.

사업 지원 대상은 올해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를 교체(설치)했거나 교체(설치) 예정인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등이다.

희망하는 시민은 보조금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준비해 세종시 환경정책과 미세먼지관리팀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시스템(www.ecosq.or.kr/boiler)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보조금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구비서류에 설치한 보일러 사진과 시공표지판 사진을 첨부하도록 하고 보조금 준수사항 서약서도 작성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황진서 세종시 환경정책과장은 “친환경 보일러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의 저감효과가 있고 시민 입장에서는 열효율이 뛰어나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며 “보일러 교체·설치를 원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조금 신청에 필요한 더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