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세종시의원들, “어르신 복지 잘 살필 것”
민주당 세종시의원들, “어르신 복지 잘 살필 것”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2.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시지회·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밀마루복지관 등 찾아
6~7일 시설 거주자 등 현장 목소리 경청, 정책·예산 검토 등 약속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밀마루복지관을 찾아가 행정적 재정적 어려움은 없는지 의견을 들은 다음 복지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여미전 의원, 박란희 제1부의장, 이순열 의장, 김효숙 원내대표, 임채성 행정복지위원장, 뒷줄 왼쪽 세 번째는 김재형 의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설날을 앞둔 6~7일 이틀간 세종지역 노인 복지시설 4곳을 돌며 현장 목소리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민주당 세종시의회 의원들에 따르면 의원들은 6일과 7일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및 시니어클럽, 신흥사랑주택 실버복지관, 밀마루복지관 등을 찾아가 설 명절 인사를 한 다음, 관계기관의 행정·재정적 어려움은 없는지 확인했다는 것.

현장방문에는 김효숙 원내대표 의원을 비롯해 안신일 원내부대표, 김영현 원내대변인,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박란희 제1부의장, 임채성 행정복지위 위원장, 김현옥 예산결산위원장, 김재형·여미전 행정복지위 위원 등이 참여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세종시도 인구증가와 고령화로 노인인구 비율이 늘어나고 있으며, 노인복지 정책에 대한 지자체의 역할과 책임 또한 커지고 있다”며 “현장에서 들었던 다양한 목소리가 세종시 정책과 예산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민주당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8일 오후 나성동 현대자동차 사거리 및 너비뜰사거리에서 귀성 인사를 하며, 설날 전날인 9일 오전에는 싱싱장터 도담점 및 이마트 세종점 앞에서 시민들에게 설날 인사를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