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다문화교육 마을강사 33명 수료식 가져
세종시교육청, 다문화교육 마을강사 33명 수료식 가져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2.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6일 오후에 새롬동 종합복지센터 내 세종시가족센터 강당에서 ‘2024년 다문화교육 마을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 새롬동 종합복지센터 내 세종시가족센터 강당에서 열린 ‘2024년 다문화교육 마을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6일 오후 4시에 새롬동 종합복지센터 내 세종시가족센터 강당에서 다문화 공존의 씨앗을 뿌려 나갈 ‘2024년 다문화교육 마을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지난 달 12일부터 이달 6일까지 진행된 ‘다문화이해교육 마을강사 양성과정’과 ‘이중언어교육·통번역·마을강사 양성과정’ 두 과정에 참여한 33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출석률과 강의 시연 평가 등을 거쳐 오는 2월 중 세종시교육청 다문화교육 마을강사 선발 과정을 거칠 계획이라고ㅣ교육청은 전했다.

최종 합격한 수강생은 3월부터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문화학생 맞춤형교육 강사’ 또는 ‘학교로 찾아가는 다문화이해교육 마을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이주배경학생이 늘어나고 있는 사회에서 다문화 가정과 학교의 소통이 중요하며, 이와 관련한 전문성을 가진 마을강사의 역할도 함께 중요해지고 있다”며 “우리 교육청도 다문화 학생들이 미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맞춤형 다문화교육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