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년! 아름다운 마무리 함께해요
행복한 노년! 아름다운 마무리 함께해요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2.0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YWCA 웰다잉문화연구회, 세종도원성당에서 웰 다잉교육 실시
세종YWCA 웰다잉문화연구회
세종YWCA 웰다잉문화연구회는 지난 달 28일 세종도원성당에서 웰 다잉 교육을 실시했다. 

세종YWCA 웰다잉문화연구회는지난 달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세종도원성당 70세 이상의 노인들이 활동하는 ‘안나회’ 회원 50여명을 대상으로 김인숙 세종YWCA 회장이 ‘행복한 노년, 아름다운 마무리’를 주제로 웰다잉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소풍가는 날’ 웰다잉 동화를 통해 죽음은 일상에 마주하는 삶의 하나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며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존엄하게 받아들일 준비를 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100세 시대에 스스로 주체가 되어 살아온 삶을 돌아보고 남아있는 삶에 감사하며 행복한 노년을 즐기면서도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평온하고 존엄한 좋은 죽음을 차분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참석자들에게 교육을 실시했다.

세종도원성당 ‘안나회’는 웰다잉 교육을 통해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교육으로 월 1 회씩 상반기 4회, 하반기 4회, 총 8회의 교육을 지속해 갈 계획이다.

‘세종YWCA 웰다잉문화연구회’는 2016년 9월부터 3년간 웰다잉전문강사 양성과정과 2017년 심화교육과정 등 단계별 웰다잉 전문 강사를 배출하여 지역의 노인요양시설을 순회하며 웰다잉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후 코로나로 활동을 중지했다가 2023년 재개하여 ‘대한웰다잉협회’의 전문가 과정을 통해 강사들의 역량을 업그레이드하였으며 ‘전의면 요셉’의 집과 ‘도담도 밀마루 복지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웰다잉 교육을 12회 실시하기도 하였다.

‘(사)세종YWCA 웰다잉문화연구회’에서는 세종시민의 죽음에 대한 재인식과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존엄한 삶을 영위해 가는 웰다잉의 문화 확산과 교육, 홍보에 앞장서고 있으며 웰다잉 교육에 대한 관심과 교육신청을 원할 경우 세종YWCA 865-2432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