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청소년 자원봉사 나눠you~, 함께해you~”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청소년 자원봉사 나눠you~, 함께해you~”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4.01.28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23일부터 세차례에 걸쳐 북세종거점자원봉사센터와 세종시자원봉사센터에서 60여명의 학생들과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사진>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및 체험활동으로 진행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교육강사단의 백흥기, 정경아, 김경환 강사가 자원봉사자의 자세와 역할, 필요성, 봉사활동의 유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조치원소방서 이다늬 강사, 어진동 소방서 김유리 강사, 김연창 대장, 이윤숙 대원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일상생활에서 직면할 수 있는 응급상황 중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A학생은 “교육을 통하여 자원봉사의 정확한 뜻과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사람들의 생활과 지구의 미래에 큰 영향을 주는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임명옥 세종시자원봉사센터장은 “겨울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이 견문을 넓히고 생각의 깊이를 더하는 교육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향후 더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이 미래에 활약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