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속에도 세종시교육청 직원들 따뜻한 생명 나눔
한파 속에도 세종시교육청 직원들 따뜻한 생명 나눔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1.2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겨울·여름철마다 사랑 나눔 헌혈의 날 13년째 진행
세종시교육청은 개청 이후 13년 연속 매년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운영하며 이웃 사랑과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은 세종시교육청 직원이 헌혈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교육청은 2012년 개청 이후 13년 연속 매년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운영하며 이웃 사랑과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은 세종시교육청 직원이 헌혈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교육청은 26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함께 이웃 사랑과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해 ‘2024년 제1회 사랑 나눔 헌혈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헌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본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 등 희망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겨울철은 저출생과 고령화 등과 같은 인구구조 변화와 겨울철 한파와 학생들의 방학 등과 같은 환경적 요인이 겹쳐 혈액 수급이 더욱 어려운 시기이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 범국민적 헌혈 운동 확산에 동참하기 위해 헌혈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정광태 세종교육청 교육행정국장은 “우리 교육청은 헌혈이 많이 감소하는 동·하절기에 사랑 나눔 헌혈의 날을 지정해 13년째  운영하고 있다”면서 “솔선수범해 헌혈에 동참해 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생명 나눔 행사에 지속해 관심을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자발적인 참여를 더욱 장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