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30명 선착순 모집
세종시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30명 선착순 모집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1.2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2월 23일까지 연서면 농업기술센터 특화자원과 접수
전자우편 신청도 가능… 3월부터 8회 강의, 교육 후 창업도 가능

세종시 농업기술센터는 29일부터 2월 23일까지 ‘2024년 농산물가공 기본교육’ 교육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창업과 가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이번 교육은 세종시에 거주 중인 시민은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3월 5일부터 4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사진>

교육 신청은 연서면에 있는 농업기술센터 2층 특화자원과 농식품산업팀(☎ 044-301-2764)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syshin819@korea.kr)을 통해 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론교육은 농산물 가공 창업 예정자에게 필요한 식품의 기초이론 및 가공식품의 특성과 활용, 식품제조 가공을 위한 행정절차, 세무 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또 가공지원센터의 가공장비를 활용한 제품개발에 대한 다양한 실습도 할 수 있다.

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가공제품 생산을 원하는 시민은 농산물가공기본 교육을 70% 이상 출석해야 수료할 수 있다. 수료자에 한해 가공지원센터를 이용 가능한 법인 가입 자격이 주어진다.

실제로 지난 2017년부터 농산물가공 기본과정을 수료한 시민들은 가공지원센터에서 가공영농조합법인을 결성한 후 국수, 과채주스, 잼, 분말 등 87가지 품목을 제조해 로컬푸드 직매장에 판매하고 있다.

한종구 농업기술센터 특화자원과장은 “교육을 통해 농업인, 시민들의 가공 창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농업인의 농외소득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또는 세종시 농업기술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