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 확대
세종시교육청,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 확대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4.01.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시설지원사업소, 지원 대상 확대로 학교 업무경감 기대
세종시교육청 표지석
세종시교육청 표지석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시설공사 업무부담을 줄이고 시설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하는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을 확대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은 학교의 업무경감과 적기 시설보수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특색사업으로 추진돼 왔다.

세종지역 학교에 전문적 기술 지원을 통해 시설 안전성 확보 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는 것.

올해에는 2억1600만원의 예산을 확보, 세종지역 142개교를 대상으로 지원 대상 사업금액을 추정가격 2000만원으로 증액했다고 시교육청은 전했다.

이어 온라인으로 신청받아 학생 안전과 학사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학교별 현장 여건에 맞춰 적기에 시설보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 한도 2000만원을 초과하는 사업에도 긴급시설 개선 예산을 확보, 사업의 시급성과 긴급성 등을 고려한 후 학교 학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라는 것.

또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에 대한 면밀한 지원협의회 평가를 거쳐 대상 사업을 확정하고, 대상 여부를 시설지원사업소 누리집(https://sjhub.sje.go.kr)에 실시간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박찬웅 세종시교육청 시설지원사업소장은 “관내 학교의 시설업무 부담을 최소화하고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게 현장을 지원, 적기에 시설을 보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소규모 공사 지원사업’은 지난해 총 25개교를 대상으로 26건의 공사를 추진했으며, 지난 연말 학교 대상 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82%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