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역에 복합쇼핑몰 유치”… 오승균, 세종시을 출마선언
“조치원역에 복합쇼핑몰 유치”… 오승균, 세종시을 출마선언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1.17 14: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예비후보 등록… 17일 기자회견 열어 “시청, 연기면으로 이전”
“한동훈 위원장, 공천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할 것”… 전략공천에 거부감
오승균 국민의힘 세종시을 선거구 예비후보가 17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공약을 설명하고 있다

오승균 국민의힘 세종시을 선거구 예비후보가 17일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오승균 예비후보는 이날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하루 8회 조치원역을 통과하는 KTX 고속열차가 다시 정차하도록 ‘KTX 세종조치원역’으로 개명을 추진하고 ▲조치원역에서 서창역까지 지하화해, 동서로 갈라진 조치원 상권을 연결 ▲지상에 복합쇼핑몰을 유치하고 전통시장을 연계 등을 공약했다.

그는 또 ▲오송역과 순환철도를 조기에 도입해 조치원과 오송을 거점으로 한 북부 생활권 시대 개막 ▲세종시청을 세종의 지리적 중심인 연기면으로 이전 ▲고려대·홍익대 세종캠퍼스 일대를 글로벌 교육특구로 지정해 글로벌 인재 양성 ▲세종시 전체에 국제학교를 지역별로 안배해 유치 ▲세종시의 미래 먹거리로 스마트산업 및 LED조명산업단지 조성 등을 약속했다.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오승균 예비후보는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인재 영입을 했더라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할 것”이라며 “전략공천을 할 일이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해, 우회적으로 전략공천에 대한 거부감을 표시했다.

세종시에서 태어난 그는 충남대학교 공업교육대학을 졸업한 뒤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본부 교육지원단 부단장 등으로 역할을 했으며,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교육분과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양혜숙 2024-02-12 09:26:38
오승균 국민의 힘 예비 국회의원 후보님
파이팅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