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철 공주시장, 오는 22일부터 읍면동 순방
최원철 공주시장, 오는 22일부터 읍면동 순방
  • 이미은 기자
  • 승인 2024.01.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시정 방향 설명, 지역민 목소리 들을 예정
최원철 공주시장(마이크 들고 선 사람)이 지난해 2월 10일 반포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공주시) 

최원철 충남 공주시장이 2024년 새해를 맞아 16개 읍면동 방문을 통해 소통 행정에 나선다. 

16일 공주시에 따르면 최원철 시장은 현장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만들기 위해 오는 22일부터 2주간 공주시 산하 읍면동을 방문해 지역민의 여론을 수렴한다.

방문은 22일 이인면·중학동을 시작으로 2월 2일 신풍면·유구읍까지 하루 2개 읍면동을 오전, 오후로 나눠 순방한다.

읍면동 방문 시 먼저 주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안전현장과 평생교육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의견을 듣고 각 읍면동 회의실에서 시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는다.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지난해 제기된 주민 건의 사항에 대한 추진 현황을 먼저 보고하고 읍면동별 주요 사업 설명에 이어 주요 현안을 놓고 발전 방안을 모색한다.

공주시는 방문을 통해 접수된 건의 사항에 대해서는 발전성과 시급성, 장‧단기적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거나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방문 일정은 ▲22일 이인면, 중학동 ▲23일 탄천면, 옥룡동 ▲24일 계룡면, 금학동 ▲29일 반포면, 웅진동 ▲30일 의당면, 신관동 ▲31일 정안면, 월송동 ▲2월 1일 우성면, 사곡면 ▲2일 신풍면, 유구읍 순이다.

최원철 시장은 “올해 시정 화두를 현장을 토대 삼아 시민과 함께 그동안 진행해 왔던 일을 한결같이 추진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아 ‘일이관지(一以貫之)’로 삼았다. 늘 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면서 민생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시정을 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