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순회 사서 6명 채용… 작은도서관 등 지원
세종시, 순회 사서 6명 채용… 작은도서관 등 지원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1.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발과정 거친 후 2~11월 시내 공공도서관 6곳·사립 작은도서관 13곳에 파견
장서 관리 기술,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자원봉사자 실무교육 지원 등 업무
세종시 공공도서관인 새롬동 도서관 내부

세종시는 순회 사서 6명을 채용해, 공공도서관 6곳과 사립 작은도서관 13곳에 파견해 장서 관리 기술과 자원봉사자 실무교육 지원 등을 할 것이라고 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작은도서관 순회 사서 지원’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면서 국비 1억8084만원을 확보해, 이같은 채용과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고 세종시는 전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 공공도서관 6곳(나성동·다정동·보람동·새롬동·아름동·한솔동)은 순회 사서 인력 및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총 1억8084만원 전액을 국비로 지원받게 됐다는 것.

세종시립도서관은 순회 사서 6명을 선발해, 2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세종시 공공도서관 6곳과 연계된 사립 작은도서관 13곳에 파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순회 사서는 공공도서관과 사립 작은도서관을 돌며 장서 관리 기술과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 대상 실무 교육 지원 등 업무를 맡아 하게 된다는 것.

올해 순회 사서 지원을 받는 사립 작은도서관은 가온마루 작은도서관, 또랑또랑 작은도서관, 범지기마을9단지 달빛도서관, 범지기마을10단지 푸른작은도서관, 새뜸마을7단지 작은도서관 책어울 등 13곳이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 선정은 세종시립공공도서관과 사립작은도서관의 내실 있는 운영과 사업 추진에 대한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공공-사립 작은도서관이 연계 협력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작은도서관 운영 및 순회사서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서관정책팀(☎ 044~301~432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