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지원 ‘기업민원해결센터’, 세종시청 1층에 오픈
원스톱 지원 ‘기업민원해결센터’, 세종시청 1층에 오픈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4.01.0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개소식… 기업 불합리한 규제, 애로사항 등 빠른 해소 전망

세종지역 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을 위한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가 구축돼 4일 문을 열고 본격운영에 들어갔다.

세종시는 4일 보람동에 있는 시청 1층에서 최민호 세종시장, 이순열 세종시의회 의장, 성녹영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회장을 비롯한 기업·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사진>

이날 오후 시청 1층 로비에 문을 연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원활한 기업경영을 방해하는 불합리한 규제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시와 지역 기업 간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한다고 세종시는 밝혔다.

주요 업무는 ▲기업 애로사항 접수·상담·지원 사항 안내 ▲기업애로 현장 방문 ▲법률·세무·노무 등 전문 분야 자문(컨설팅) 연계·지원 ▲중앙부처 및 유관기관 규제 개선건의 등이다.

특히 시장 직속으로 운영돼 기업 민원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시’의 의미도 담았다고 시는 전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앞으로의 센터 운영과 지역경제 발전 기여를 위해 세종시와 13개 기업 지원기관과의 업무협약도 진행됐다.

기업 지원기관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전세종충남지원단 ▲한국무역보험공사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 등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기업 애로사항 등의 빠른 해소를 위해 세종시와 협력하게 된다.

시는 산발적으로 분산돼 있던 기업 민원 창구를 센터로 일원화하면서 기업들이 언제든지 편하게 방문해 상담, 회의 등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업 애로사항 해소 대응력과 전문성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기업민원해결센터는 우리 세종시 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가 될 것”이라며 “기업민원접수 온라인 플랫폼을 개편하고 법률, 회계 등 전문가를 센터로 파견하는 등 지원기관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기업의 편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업과 지역경제가 성장하고 혁신하는데 방해가 되는 규제를 과감히 걷어내고 세종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발돋음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044-300-48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