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이상일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윤석준 권역호스피스센터장, 시장상
충남대학교병원 이상일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윤석준 권역호스피스센터장, 시장상
  • 충남대학교병원
  • 승인 2023.12.2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암예방 시민건강 증진사업 대전광역시장상 표창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 이상일 대전지역암센터소장과 윤석준 권역호스피스센터장이 ‘2023년 암예방 시민건강 증진사업’에서 암관리 및 호스피스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광역시장상 표창을 받았다.

이상일 대전지역암센터소장(위장관외과 교수)은 지역 맞춤형 암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대전시민 대상 홍보활동 및 취약계층 지원 활동을 추진하는 등 그동안 지역민의 암예방을 위해 적극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석준 권역호스피스센터장(가정의학과 교수)은 전국 제1호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으로서 지역사회 기반 가정형호스피스 체계를 완성하고 수혜자 중심의 호스피스서비스를 제공하여 말기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암검진·진료·연구·암관리사업 및 암등록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말기암환자를 위한 권역호스피스사업, 암치료 이후를 위한 암생존자통합지지사업을 운영하는 등 암전주기에 걸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상일 소장은 “대전지역암센터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적합한 맞춤형 암관리 체계를 강화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석준 센터장은 “권역호스피스센터는 지역사회 말기 환자들이 생애 마지막 시기에 살던 터전에서 마지막을 보내고 싶어 하는 소망을 담아 2008년도부터 병동형 기반 가정으로의 무료 방문을 하면서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충남대학교병원 권역호스피스센터는 해당 권역인 대전·충청지역의 호스피스전문기관들이 의료적 격차 없이 말기 환자에게 질적인 호스피스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소통과 협력으로 더 나은 호스피스완화의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