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손수 제작한 텀블러 가방 전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손수 제작한 텀블러 가방 전달
  •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
  • 승인 2023.12.2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는 12월 28일(목) 조치원청사 3층에서 세종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13곳에 봉사자들이 직접 제작한 텀블러 가방 400개를 전달했다.

지난 10월 세종시청 자원순환과에서 페트병 재활용 털실을 기증받았고 11월에는 100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한데 모여 텀블러 가방뜨기 활동을 진행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플랫폼 소속 사랑손뜨개봉사단과 실타래봉사단에서도 매주 모여 텀블러 가방 제작 및 완성을 위해 수고해 주었다.

세종시는 유니세프에서 인증한 아동친화도시로 아동이 살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아동들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 자제 실천의 일환으로 텀블러 사용을 확산하고자 세종시 내 13개 지역아동센터에 텀블러 가방을 전달하게 되었다.

세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전미경 회장은 “일회용 컵을 쓰지 않기 위해 텀블러를 사용하려 해도 손잡이가 없는 불편함으로 실천함이 어려웠다”며 “귀하고 예쁜 텀블러 가방을 아이들에게 잘 전달하여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아동친화도시 세종에서 아동들이 어릴 때부터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이 일상화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