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시V 세종 대회 수상자, “구들장에 불을 지피다!”
세바시V 세종 대회 수상자, “구들장에 불을 지피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3.12.27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임명옥 센터장)는 27일 북세종거점자원봉사센터에서 제9회 세상을 바꾸는 시간V 세종 대회 수상자들과 함께 ‘구들장에 불을 지피다!’ 난방유 및 후원물품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사진>

지난 9월 22일 우수사례공모대회 ‘세상을 바꾸는 시간V 세종 대회’가 진행되었고, 9명의 수상자들은 시상금을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고자 뜻을 모아 추운 겨울 사회적 약자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10가구에 난방유와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

대상자는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10가구로 ▲세바시V 세종 수상자가 후원한 난방유 ▲도원진생포크영농조합법인에서 후원한 돼지고기 ▲가온마을1단지 가온그린봉사단 휴지 ▲세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준비한 두유와 함께 전달했다. 세바시V 대회 수상자들은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물품을 전달하고 집안 환경과 안부를 살피는 등 온정을 나눴다.

세바시V 대상 수상자 김순옥 자원봉사자는 “나의 봉사활동 이야기가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것도 감사한데 후원에 참여할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임명옥 센터장은 “세바시V 대회에서 자원봉사 사례 발표도 매우 인상 깊은 감동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여러분의 훌륭한 행동은 우리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가치 중 ‘나눔’을 보여주는 좋은 예이며, 시상금을 선뜻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약자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희망과 격려를 전달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