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세종시 고운뜰공원·원수산 둘레길 완공”
행복청, “세종시 고운뜰공원·원수산 둘레길 완공”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12.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운뜰공원 둘레길, 2.6㎞ 순환형 산책로… 7월 완공
원수산 둘레길, 총 5.4㎞ 무장애 둘레길… 연말 준공
지도=행복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시 행복도시 고운뜰공원 둘레길과 원수산 둘레길 조성공사가 완공됐다며 내년 시민에 개방을 위해 세종시와 협의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행복청에 따르면 고운뜰공원 둘레길은 데크길 0.9㎞, 야자매트 포장 1.7㎞ 등 총 2.6㎞로 기존 산책로 등과 연계된 순환형 둘레길로, 지난 7월 조성이 완료된 후 시설물 점검 등을 마친 상황인 가운데 내년 상반기 운영을 위해 세종시와 이관을 협의 중이다.

원수산 둘레길은 총 5.4㎞의 전체 둘레길을 데크로 포장한 무장애 둘레길로 유모차, 휠체어, 노인 등 교통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올 연말까지 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행복청은 둘레길 이용객 편의를 위해 원수산 둘레길 진입관문 일부에 쉼터 등 도입을 위한 보완설계도 진행 중이며, 내년 4월에 마무리를 하고 세종시와 본격 이관 협의에 나설 방침이다.

행복청은 국민 삶의 질 향상과 급증하는 웰니스 수요에 발맞추어 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 도심 속 활력 공간 확충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6개 생활권을 잇는 20개 코스(총 208.4㎞)를 친환경 둘레길로 조성 중이며, 이 가운데 13개 코스가 완료되어 시민 품에 개방되었다. 

이준식 행복청 도시공간건축과장은 “둘레길 조성이 완료되면 행복도시 도심 내 또 하나의 주민 휴식과 여가를 위한 공간으로 제공되어 이용객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나아가 완성도 높은 행복도시 건설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