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노인 맞춤돌봄 서비스 이용자에 ‘동지 팥죽 나눔 행사’ 진행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노인 맞춤돌봄 서비스 이용자에 ‘동지 팥죽 나눔 행사’ 진행
  •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 승인 2023.12.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로부터 동짓날 팥죽을 쑤어 먹으면 액운을 쫓고 새해 운수가 대통해 마음먹은 대로 소원을 이루고 가족들도 평안한 한 해를 보낸다고 믿었다. 이에 세종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인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는 동지를 맞아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어르신들 490여명을 방문하여 따뜻함을 나누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팥죽, 수정과, 꿀약밥을 나눠 드렸다.

또한, 한 해를 마무리 하고 다음 해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에 동지 책력으로 ‘2024년 민화 컬러링 달력’을 나눠 드려 소근육 자극으로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하고자 하였다.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 이현옥 센터장은 “동지 팥죽 나눔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고, 어르신들 모두 행복한 겨울나기 하시기 바란다 ‘며 앞으로도 긍정 에너지가 전달될 수있도록 노인맞춤돌봄서비스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세종도덕노인복지센터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장기요양사업 ▲장애인활동보조사업 ▲저소득노인반찬배달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등을 수행하며, 지역 내 노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