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위원회 정비 우수 자치단체 선정”
세종시, “위원회 정비 우수 자치단체 선정”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2.20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54개 위원회 정비 성과 인정, 특별교부세 1억3500만원 확보
19개 폐지 17개 통합 14개 축소, 4개 비상설화, 위원 중복 등도 회피
보람동에 있는 세종시청 입구

세종시가 시 산하 각종 위원회를 정비한 것에 우수 평가를 받아 행정안전부가 주는 특별교부세 1억3500만원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는 전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2023년도 위원회 정비실적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110대 국정과제 중 유연하고 효율적인 정부 운영체계 구축에 따라,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전국 모든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위원회 정비를 독려해 왔다는 것.

이에 따라 세종시는 시정 업무혁신 과제 중 하나로 위원회 일제정비 등 시 산하 각종 위원회에 대한 지속적인 통·폐합 및 관리를 추진했다.

세종시는 기존의 총 54개의 위원회를 정비해, 이 가운데 19개를 폐지하고 17개는 통합했다. 14개는 축소, 4개는 비상설화 했다고 전했다.

또 실효성 없는 위원회 신설을 지양하고, 체계적인 사전컨설팅을 통해 불필요한 위원회 설치를 줄이는 데 힘썼다는 것.

무엇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이 시정에 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위원 위촉 때 중복 및 연임 등도 집중 검토해 보완했다는 것이다.

천흥빈 세종시 정책기획관은 “앞으로도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불필요한 위원회는 지속 정비 및 관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