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공기관 홍보협의체, 15일까지 반려식물 나눔 캠페인
세종시 공공기관 홍보협의체, 15일까지 반려식물 나눔 캠페인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2.04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협중앙회와 공동… 지역 청소년·소외계층 아동 나눔 실천 노력 확산 위해
‘우리가 GREEN 정원, 함께 어부바해요’ ESG 실천 & 반려식물 나눔 캠페인

세종지역 공공기관 홍보협의체는 신협중앙회와 공동으로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우리가 GREEN 정원, 함께 어부바해요’라는 반려식물 나눔 캠페인을 벌인다고 4일 밝혔다. 

홍보협의체에 따르면 오는 15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캠페인은 SNS 릴레이 챌린지 형식으로 진행되며, 지역민 3명이 친환경 활동을 SNS에 인증할 때마다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반려식물 키트 1점이 기부된다.

이번 캠페인에서 세공협과 신협중앙회는 반려식물 키트 100점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반려식물 키트 구매 및 참여자 대상 친환경 제품 리워드는 신협중앙회에서 제공한다고 전했다.

반려식물 키트는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2023 반려식물 키트 산업전’ 우수기업 제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민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SNS 채널과 신협중앙회 블로그에서 참여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홍보협의체는 이달 중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함께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태감수성 함양 및 탄소절감을 위한 찾아가는 식물상담 서비스 ‘이동형 반려식물 클리닉’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ESG경영 실천 캠페인 일환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한 나눔 실천 노력이 지역사회에 확산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제4기 국민기자단이 직접 기획했다.

홍보협의체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 및 소외계층 아동들이 나만의 정원인 반려식물을 가꾸어 보면서 생태감수성 함양은 물론 ESG실천에 동참하게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 홍보협의체에는 세종시,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경찰청,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충남대병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