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수목원, 2023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받아
국립세종수목원, 2023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받아
  • 김강우 기자
  • 승인 2023.12.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수목원이 2023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우측 국립세종수목원 신창호 원장)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 원장(앞줄 오른쪽)이 2023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국립세종수목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은 교육부가 실시한 ‘2023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국립세종수목원이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에 따르면 국립세종수목원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천하며, 기업 및 지역교육청 등과의 ESG 협업을 통해 교육기부 및 진로체험 등 균등한 교육기회를 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

국립세종수목원은 지난 2021년부터 특수학교 장애학생 대상으로 시청각 장애 맞춤형 수어영상 및 점자형 체험키트를 제작하는 등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은 “국민 누구나 누리는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으로 소외없는 수목원․정원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지난 2012년부터 시행중인 교육부 장관 표창으로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관 등을 발굴하고 포상해 지속적인 교육기부 확산 분위기 조성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