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최고로 밥맛 좋은 쌀은… 송상두씨네 쌀이에요
세종시 최고로 밥맛 좋은 쌀은… 송상두씨네 쌀이에요
  • 류용규 기자
  • 승인 2023.11.23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열린 제8회 밥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에서 대상 받아
입상자들 쌀, 싱싱장터 매장서 판매 언제든 살 수 있도록 할 예정
세종시에서 생산된 쌀 중 ‘가장 밥맛 좋은 쌀’이라는 영예를 안은 금남면 송상두씨(단상 가운데 왼쪽 세 번째)와 최민호 세종시장(왼쪽 네 번째) 등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에서 생산된 쌀 가운데 ‘가장 밥맛 좋은 쌀’이라는 영예는 금남면 송상두씨에게 돌아갔다.

시는 23일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한국 쌀전업농 세종시연합회(회장 오흥교) 주관으로 ‘제8회 밥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선 참드림, 삼광쌀 등 출품된 우수 품종을 대상으로 단백질·수분 함량 성분분석 기계심사, 색택 유관검사, 식미검사를 통해 우수 생산농가 5명을 선발했다.

송상두씨의 쌀은 단백질 함량이 낮고 색깔과 윤택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돼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채순문(조치원읍)씨, 우수상에는 신동호(연기면)씨, 장려상에는 홍덕표(조치원읍)씨, 한인희(부강면)씨가 선정됐다.

이번 대회에서 상을 받은 농가가 생산한 쌀은 싱싱장터 매장에서 판매, 소비자들이 언제든 밥맛 좋은 쌀을 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세종지역에서 나고 자란 고품질 쌀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딸기 가래떡 나눔과 홀태, 떡메치기 체험, 옛농기구 전시, 세종 쌀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쌀 생산자가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선 고품질 쌀 생산이 필수 과제”라며 “앞으로도 시는 고품질 쌀 생산과 세종 쌀 판로 개척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