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머티리얼랩, 고기능 발열부품 글로벌 기업에 공급한다
이머티리얼랩, 고기능 발열부품 글로벌 기업에 공급한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3.11.2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기술창업기업으로 발굴..."글로벌 경쟁력 갖추도록 지원"
글로벌 비전 포럼에서 발표를 하는 선호범 이사

세종시 기술창업기업인 ㈜이머티리얼랩(대표 강성구)은 고기능성 방열 신소재 및 정밀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첨단기술기반 창업기업으로 세계 탑 클라스의 고기능성 방열 부품을 개발하고 생산에 들어갔다. 

방열 관련 소재 및 부품 기술을 보유한 이머티리얼랩은 차세대 반도체부터, 미래차 전장, 항공 우주 분야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한 구조체 형태의 차세대 방열부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오득창)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을 통해 성장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는 유망기술창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Bridge On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창업기업 수요기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추진한 결과 올해 8월에 개최한 글로벌 비전 포럼에서 ㈜이머티리얼랩은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기존 방열부품과 차별화된 첨단기술은 IR피칭에서 국내외 투자사, 상장사 관계자로부터 높은 수준의 이목을 이끌었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을 수요기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해오면서 창업기업의 아이디어(Idea), 기술역량(Capability), 시장수요(Needs)를 분석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가치(Value)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

이에 따라 이머티리얼랩의 고기능성 방열 부품 기술력을 인정한 기업에서 연간 70억원 규모의 장기간 차량용 방열부품 계약을 맺었다. 이번 계약으로 이머티리얼랩은 세종지역을 대표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구축했으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도 창업 보육에 성공한 사례가 됐다. 

오득창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머티리얼랩과 같은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갖춘 기술창업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Bridge On)의 기능을 강화할 것"이라며 "첨단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기술창업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머터리얼 랩 제품 라인 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